프로젝트 일지

(Spring Boot Web Chatting) ChatForYou - 화상채팅 CatchMind 게임 만들기 (2)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은...

TerianP 2024. 4. 17.
728x90

2024.03.02 - [프로젝트 일지] - ChatForYou - 화상채팅 CatchMind 게임 만들기

1. 시작하면서

이번에도 거의 1달만에 글을 작성하네요. 벌써 겨울이 지나가고 벚꽃도 피고, 개나리도 피고 지고 하는걸 보면 항상 느끼는 것지만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. 사실 올해 목표는 2주에 1번씩 글쓰기 였는데 이미 임은 먼곳에...ㅠㅠ

그래도 나름의 좋은? 소식은 게임이 거의 완성 단계에 가까워졌다는 것 입니다!!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이제는 그래도 제가 원하는 수준의 게임이 가능하게 되어서 친구들과 알파 테스트 정도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아마 이번에 게임이 포함된 프로젝트는 완전히 별개로 새로운 레포를 파거나 동일한 레포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이제 기존 master-webrtc-kurento-jpa 브렌치가 아닌 webrtc-catchmind-game 같은 이름의 별개의 브렌치로 올라갈 예정입니다. 만들다 보니까 생각보다 기능도 많이 추가되었고 뭣보다 chatgpt api 와 연동하기 위한 python fastapi 서버가 springboot 서버와 함께 실행 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.

즉 기존에는 springboot - kurento 두 가지의 서버가 켜지면 되었다면 이제는 springboot - kurento - fastapi 총 3가지가 켜져야 게임이 정상적으로 동작할 것 입니다.

 

2. Python FastAPI Server

chatgpt api 와 대화하며 랜덤으로 게임 대주제(title) 과 소주제(subject) 를 추천하고 선정하기 위한 api 서버입니다. 1차적으로는 max-content 에러 때문에 백엔드에서 통신하는 방법을 사용하였으나 추후에는 MAS 를 목표로 프론트에서 python 혹은 springboot 서버와 통신 후 동작하도록 수정, 개발 될 예정입니다.

 

3. 나만의 CatchMind 알파 테스트 영상

나만의 catchmind 알파 테스트 영상입니다. 친구분과 함께 게임을 한 관계로 영상에 소리는 제거하였습니다. 전체적으로 게임 시작 -> 주제 선정 -> 소주제 선정 -> 그림 그리기 -> 정답 맞추기까지의 1라운드 과정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. 정답은 채팅으로 정답을 맞추는 다른 게임과 나름의 차별? 을 두기 위해서 음성으로 정답을 맞추는 방식으로 결정했습니다.

정답을 말하는 소리는 나오지 않지만 잘못된 정답을 말한 경우에는 '아쉽지만~' 이라고 나오는 toast 를 확인할 수 있고, 옳은 정답의 경우 ~~~님이 정답을 맞췄습니다 라는 toast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!

 

참고로 영상에서 제가 그린 그림은 슈퍼맨 그린 그림입니다ㅋㅋㅋㅋㅋ

 

4. 앞으로의 계획

앞으로 한번에서 두번정도 정도 더 정리 후 테스트를 위해 서버에 배포할 예정입니다. 배포하면서 피드백도 좀 받고, 로그도 확인하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

다만 그전에 라운드 정리와 점수 정리 등등 세부적인 부분은 좀 더 봐야겠네요. 아마 이번주에는 게임 기획이나 서버 구성등을 조금 더 정리해서 글을 쓰고 싶은데...열심히 해보겠습니다ㅋㅋㅋ

댓글